상세정보
부모의 육아 습관이 예민한 아이를 키운다

부모의 육아 습관이 예민한 아이를 키운다

저자
나타샤 대니얼스 저/양원정 역
출판사
카시오페아
출판일
2017-12-15
등록일
2020-07-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9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떼쓰고, 밥 안 먹고, 잠 안 자고, 분리 불안까지…
다른 아이보다 조금 더 예민한 우리 아이, 어떻게 대해야 할까?

예민한 아이를 키우는 일은 보통 아이를 키우는 일보다 훨씬 힘이 든다. 밤새 자주 깬다든지, 2시간 넘게 막무가내로 떼를 쓴다든지, 자기가 좋아하는 몇 가지 음식만 먹는다든지, 누가 자기 물건을 흐트러뜨리면 발작한다든지… 이 책은 예민한 아이의 복잡한 심리를 이해하고 난감한 행동에 대비하는 방법을 담은 육아지침서이다. 예민한 아이에게는 수많은 일반적인 육아법이 소용없고 문제를 더 악화시킬 뿐이다. 하지만 부모가 예민한 아이의 불안을 이해하고 대처한다면 장기적으로 더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다.

아이가 예민한 이유는 강한 유전적 요소와 감정적인 문제가 작용한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부모의 육아 방식으로 아이의 예민함과 불안 정도를 악화시킬 수도, 호전시킬 수도 있다. 부모들은 대개 아이의 특이한 행동이 불안 초기 단계라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한다. 그렇지만 부모가 아이의 감각문제를 제대로 이해하기만 해도 육아는 훨씬 수월해진다. 아이의 과민한 행동에 욱하거나 기싸움과 감정이입 없이 아이를 가르칠 수 있다면, 아이는 자신에게 집중하는 법을 알아갈 수 있다. 또한 부모의 서로 다른 양육스타일이 아이의 불안감을 키운다는 것을 알면 합의하에 일관된 육아법을 찾아갈 수도 있다. 이러한 부모의 육아습관만으로도 아이의 불안과 두려움을 행복과 성장으로 바꿀 수 있다.

이 책은 예민한 아이와 그들 부모가 흔히 겪는 상황을 각 장으로 나누어 자세히 다룬다. 각 장의 시작 부분에서는 특정 상황에서 아이 행동을 바라보는 부모의 생각을 보여준다. 이어서 아이는 자신의 관점에서 왜 그런 방식으로 행동했는지 표현하지 못했던 속마음을 들려준다. 그리고 유아심리전문가인 저자가 아이 행동의 이유를 읽어주고, 부모가 아이의 행동에서 잘못 이해하고 있는 점을 살펴보면서 아이 행동을 개선하기 위해 부모가 할 수 있는 다양한 육아방법을 소개한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