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는 우리 애들이 삼성 간다 할까 두렵다

나는 우리 애들이 삼성 간다 할까 두렵다

저자
유선종 저
출판사
이너브리지
출판일
2019-06-20
등록일
2020-07-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삶의 가장 커다란 과제는 자기 자신을 찾는 것이다.

"나는 우리 애들이 삼성 간다 할까 두렵다" 라는 책의 메세지를 한 마디로 줄인 말이다. 여기서 우리 애들이란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학생들, 젊은이들을 지칭한다. 저자는 스스로를 중산층이라고 생각하며 41년을 살아왔지만 항시 채울 수 없는 갈증을 안고 한국에서의 안정과 기득권을 내려놓고 가족과 일본에서 살게 된다. 저자가 직접 시행착오를 겪으며 경험한 자신을 찾는 이야기이다. 개개인이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는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지에 대해 저자의 경험을 통해 반추해 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일본에서 저자가 직접 아이들을 현지 학교에 보내며 체득하고 깨달은 현 교육의 문제점과 대안은 현재 한국의 우리 아이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다.

한국의 우리 아이들이 그 동안 자신의 머리로는 생각해 본 적 없이 수동적으로 받아왔던 교육이 얼마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지 미세먼지의 예로 비교가 되니 절실히 느끼게 되었다. 학교의 존재 이유가 학생 개개인의 자기 자신을 찾는다는 것임을 강조하며 그 실질적인 방법을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이야기한다. 또한 앞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직업 생태계의 변화를 가져올 AI시대에 학교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생존 전략을 제시한다. 세상에서 말하는 성공이 과연 무엇에 기반을 두지 않으면 진정한 행복으로 이어지지 않는지에 대해 학교에서 배우지 못했던 내용에 깊은 영감을 얻게 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